영양군, 태풍 ‘카눈’ 대비 상황판단회의 개최
상태바
영양군, 태풍 ‘카눈’ 대비 상황판단회의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8.09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호 태풍 카눈 대비 상황판단회의. [사진=영양군]
제6호 태풍 카눈 대비 상황판단회의. [사진=영양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양군은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으로 인해 10일 오전부터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권에 들어설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내 인명피해 및 시설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처 방안 마련을 위해 지난 8일 재난상황실에서 군수 주재로 태풍 대비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

태풍 '카눈'은 일본 가고시마 남서쪽 약 14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14km 속도로 북서진하고 있다.

카눈은 9일 밤 일본 규슈 서쪽 해상을 지나 10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태풍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돼 오도창 군수를 비롯한 회의 참석자들은 태풍 예비특보에 의한 비상 1단계를 실시하며,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유관기관(경찰, 소방 등)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9일 태풍 관련 기상상황 분석 후 상황판단회의(5차) 결과에 따라 침수 및 산사태 우려지구 주민대피 시기를 판단하기로 논의했다.

오도창 군수는 “태풍 ‘카눈’이 한반도를 직격으로 통과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수확철 농작물 특히 사과, 고추의 피해가 우려돼 비닐하우스, 농경지 배수로 등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조치해 주길 바란다”며 “위험지구에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선제적으로 주민 대피 홍보 및 관리를 철저히 해 인명과 재산 피해가 없도록 각 부서장은 긴장을 늦추지 말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