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진주시, 내달 1일부터 수서 간 SRT 하루 4회 운행
상태바
진주시, 내달 1일부터 수서 간 SRT 하루 4회 운행
  • 노지철 기자
  • 승인 2023.08.0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 1시간 단축·요금 약 10% 절감…수도권 접근성 확대
진주시는 오는 9월 1일부터 진주~수서 간 SRT 고속철도가 신설 운행된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오는 9월 1일부터 진주~수서 간 SRT 고속철도가 신설 운행된다. 사진제공=진주시청.

[KNS뉴스통신=노지철 기자] 진주시는 내달 1일부터 진주역에서 출발해 마산역과 창원역을 거쳐 서울 수서역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가는 진주~수서 간 SRT 고속철도가 신설 운행된다고 9일 밝혔다.

진주시는 서울 강남과 경기 동남부 지역으로 이동하려면 동대구역에서 SRT로 환승하거나 KTX로 광명역 또는 서울역에서 내려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1시간가량 이동해야 하는 교통 불편을 겪어 왔다.

오는 9월 1일부터 운행되는 진주~수서 간 SRT는 경전선에 고속열차 1대를 새로 투입해 상행 2회와 하행 2회 등 하루 총 4회 운행되며, SRT 운행으로 진주와 서울을 오가는 고속열차의 좌석은 하루 1640석 늘어난다.

이번 수서행 SRT를 이용하게 되면 진주에서 서울 강남, 또는 경기 동남부 지역까지 이동하는 데 1시간 정도 소요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교통비 또한 약 10% 절감할 수 있다.

조규일 시장은 “지역 간 고속철도 서비스 불균형을 해소하고, 서부경남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균형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남부내륙철도까지 개통되고 나면 진주에서 서울 수서까지는 2시간 10분이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조 시장은 “이러한 교통편익 향상은 수도권과 서부경남 간 접근성을 확대하고 남해안권 관광산업과 연계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노지철 기자 rgc563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