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찜통 경비실에 냉방기 설치 …영등포구, 공동주택 근무 환경 개선 나서
상태바
찜통 경비실에 냉방기 설치 …영등포구, 공동주택 근무 환경 개선 나서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3.08.0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비실 냉방기 설치, 휴게실 보수 등 설치‧공사비 50% 지원
- 총 20개 단지, 약 5천만 원 지원…공동주택관리 지원 사업 일환
- 물막이판, 노후 변전설비 교체 등 폭넓은 지원으로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공동주택 근로자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경비실 냉방기 설치, 휴게실 보수 등에 팔을 걷고 나섰다.

구는 매년 공동주택 시설물 유지 보수와 공동체 활성화 등에 대한 ‘공동주택관리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는 2020년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공동주택 경비원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를 제정, 기존 공동주택관리 지원 사업에 경비실 에어컨 설치 지원을 포함했다. 2021년부터는 미화원 휴게실, 화장실, 샤워실 등 지원 범위를 확대해 총 공사비의 50%까지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근무 환경 개선 분야에 총 20개 단지가 선정됐으며, 약 5천만 원이 지원됐다. 그 결과 6월 말 경비실 내 냉방기 설치가 완료됐으며 휴게실, 화장실 등 편의시설 보수도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구는 2020~2023년간 공동주택 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54개 단지에 약 1억 원을 지원해 공동주택의 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근로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공동주택관리 지원 사업은 공동주택 근로 환경의 개선뿐만 아니라 공용 및 복리 시설물의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사업도 지원한다. ▲물막이판 설치 ▲어린이 놀이터 보수 ▲노후 변전설비 교체 등 폭넓은 지원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을 돕는다.

냉방기 설치가 완료된 한 공동주택 경비원은 “에어컨 없이 이 무더위를 어떻게 버티나 걱정이 컸는데, 구청에서 설치비를 지원해 준 덕분에 작년보다 훨씬 쾌적하게 근무하고 있다”라며 밝은 얼굴로 감사 인사를 전했다.

구 관계자는 “연일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근무 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고령의 경비원들이 찜통 경비실에서 벗어날 수 있어서 많은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공동주택 경비원, 미화원 등 근로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