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ㆍ한국나눔연맹의 ‘아름다운 동행’
상태바
구미대ㆍ한국나눔연맹의 ‘아름다운 동행’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3.08.0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가 (사)한국나눔연맹(사무총장 안천웅)의 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하는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구미대는 지난 4일 창원시 광암해수욕장에서 (사)한국나눔연맹이 주최한 ‘세계 다문화가족 야외나들이’행사에 구미대 학생 30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데 이어 8일 김천시 한국효문화관에서 열린 ‘실버희망 콘서트’에도 학생 37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다문화가족 간 교류와 가족애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세계 다문화가족 야외나들이’행사는 광주광역시 북구 다문화가족 1백여 명이 참가했다. ‘실버희망 콘서트’에서는 가수 현숙 씨 등 연예인들의 노래와 민요, 마술 및 색소폰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고령지역 2백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구미대 학생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구미대)

자원봉사로 참여한 구미대 학생들은 행사를 보조하고 안내와 질서유지를 통해 다양한 현장 경험과 함께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고 있다.

이어 오는 19일에는 구미시 원평동에서 마련되는 장애인을 위한 도시락 전달 행사에도 자원봉사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안천웅 사무총장은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주면 자신이 더욱 행복감을 느끼게 된다. 구미대 학생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경험을 쌓고 이를 통해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승환 총장은 “한국나눔연맹과의 동행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예비사회인으로서 사회공동체 의식과 인성을 함양하고 다양한 현장 경험을 통해 새로운 안목을 넓혀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고 “봉사와 나눔이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이 된다는 것을 배우며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1992년 설립된 (사)한국나눔연맹은 현재 전국 26개 지역에서 천사무료급식소를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국내 나눔 사업으로 ▲독거노인 무료급식 ▲무료효도관광 ▲어르신 합동 생일잔치 ▲사랑의 무료도시락 배달 ▲아동 양육시설 지원 등을 하고 있다.

해외 봉사로는 ▲무료 급식사업 ▲빈민촌 생필품 지원 사업 ▲시각장애인학교 장학 지원 사업 ▲우물파주기 사업 ▲지붕개량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