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평생학습관, 14일부터 야간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안동시 평생학습관, 14일부터 야간교육 수강생 모집
  • 천미옥 기자
  • 승인 2023.08.0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균등한 평생학습 기회 제공
안동시평생학습센터 전경  사진=안동시
안동시평생학습센터 전경 <사진=안동시>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안동시 평생학습관은 오는 8월 14일부터 2023년 하반기 야간교육 수강신청을 받는다. 총 22개 과정 327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주간교육 참여가 어려운 시민들에게도 균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9월 4일부터 11월 9일까지 10주간 진행된다.

19세 이상의 안동시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 신청은 평생학습원 누리집에서 온라인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교육프로그램은 △요리분야 - 바리스타, 생활요리, 홈베이킹, 떡제조기능사 △컴퓨터분야 - 엑셀, 컴퓨터초급 △외국어분야 - 중국어, 일본어 △미용분야 - 헤어 △음악분야 - 통기타 △미술분야 - 수채화, 전통민화, 캘리그라피) △의상분야 - 옷리폼, 양재 기초 △건강분야 – 요가 등 상반기보다 2과목이 더 늘어났다.

한편, 지난 상반기 야간교육 수강생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새로운 취미활동을 시작함으로써 상당한 만족도를 보였다. 이에 프로그램 참여 관련 문의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번 야간교육 프로그램에도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천미옥 기자 kns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