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나라에서 받은 도움 돌려주고파” 80대 참전용사, 남동구에 2천만 원 기부
상태바
“나라에서 받은 도움 돌려주고파” 80대 참전용사, 남동구에 2천만 원 기부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3.08.0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각 1천만 원 기탁-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국가유공자 어르신이 인천 남동구 내 위기가정 아동 지원 등을 위해 선뜻 기부에 나섰다.

남동구는 최근 논현1동에 사는 국가유공자 박중규 씨로부터 위기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8월의 크리스마스’ 사업 후원금 1천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8일 밝혔다.

박 씨는 이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남동구 이웃돕기를 위한 후원금 1천만 원을 추가로 기탁했다.

1943년생인 박중규 씨는 베트남 전쟁 참전용사로, 그동안 연금과 국가유공자 수당 등을 저축해 모은 돈을 이번에 기부했다.

박중규 씨는“국가유공자로서 지자체 등으로부터 받은 도움을 다시 사회에 환원하고 싶었다. 좋은 취지의 사업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8월의 크리스마스’는 위기가정 아동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캠페인으로, 남동구청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협약을 통해 기부자 후원금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매칭금을 1:1로 더해 관내 저소득 아동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또한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한 후원금은 남동구 내 사회복지시설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시고 지역사회를 위해 큰 나눔을 실천해주신 박중규 기부자님께 감사드리며,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하신 보훈 가족이 존중받고 예우받을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살피겠다”라고 전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