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민선8기 군수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상태바
영양군, 민선8기 군수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8.0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군수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 [사진=영양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양군은 지난 7일 군수와 군민 공약이행평가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군수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공약사업 총괄 보고에 이어 사업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진행중인 사업에 대한 예상 문제점 분석과 해결책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영양군은 이 자리에서 민선 8기 10대 분야 84개 공약사업 중 18개 사업을 완료했으며, 2023년 6월말 기준 공약 이행률은 21.4%라고 밝혔다.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영양군은 살맛나는 부자농촌, 함께하는 화합군정, 품격높은 전통문화, 공유하는 생태관광, 행복나눔 희망복지 이상 5대 군정목표를 설정하였고 이와 관련한 공약사업을 제시했다.

영양군은 현재까지 공약사업 중 △전국 생산1위 영양홍고추 최고가격 보장 △50세 이상 군민 건강검진비 지원 △65세 이상 노인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대학생 반값등록금 지원 확대 등의 사업을 완료했으며, 공약 이행상황 관리와 추진부서 수시점검으로 미완료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독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영양 자작나무숲 관광지 명품화, 영양 밤하늘 청정 에코촌 조성사업, 31번 국도 영양진입구간 터널화 등 나머지 66개 사업도 정상 추진 중이다.

영양군은 ‘신뢰받는 열린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공약사항 추진현황을 영양군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며, 공약사항 이행평가단 회의를 매년 2회씩 개최해 공약 이행상황을 구체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이며, 약속에 대한 평가의 주체도 당연히 군민들이 되어야 한다”며 “향후에도 군민들 눈높이에서 공약 추진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소통 과정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