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유료화 공영주차장 불법주정차 집중 단속
상태바
의성군, 유료화 공영주차장 불법주정차 집중 단속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8.0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이달 7일부터 한 달간 안전한 주차환경 조성을 위해 유료화 공영주차장 주변 불법주정차 집중단속을 한다.

현재 동서2길 1, 2주차장을 비롯해 염매시장 1, 2주차장까지 의성읍 시가지에는 총 4곳의 공영주차장이 유료화 운영 중이다. 해당 주차장들은 유료화 이전 장기주차로 심각한 주차난을 겪었던 공영주차장이다.

그러나 유료화 이후 염매시장 1, 2주차장의 경우 주차면 수 대비 최고 600%의 일 이용자들이 이용하고 있기에 주차회전율이 상당히 높은 곳으로 탈바꿈해 해당 주차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파악된다.

게다가 일 1회 2시간 무료 주차시간으로 운영돼 인근 상가를 방문하는 이용자들은 주차에 대한 부담 없이 상가를 이용할 수 있어 상권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하지만 유료화 이후 주차장 주변 무질서한 주차행위가 증가해 주차장 이용객들의 불편을 주고 있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특히 주차장 출입구 주변의 경우 불법주정차로 인해 사각지대가 형성돼 차량의 입·출차 시 이용자들의 안전에 위험을 가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인도 주민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유료화 주차장 인근의 불법주정차를 근절하고 나아가 안전한 주차환경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불법주정차 근절을 위해 많은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