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오늘부터 제 꿈은 로봇 공학자에요!...순천시 로봇캠프 운영
상태바
오늘부터 제 꿈은 로봇 공학자에요!...순천시 로봇캠프 운영
  • 한동훈 기자
  • 승인 2023.08.0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천시, 상사초등학교에서 로봇·VR·AR·드론 체험교실 운영 -
[사진설명] 로봇캠프 정말 재미있었어요! 라고 말했던 상사초등학교학생들 모습
[사진설명] 로봇캠프 정말 재미있었어요! 라고 말했던 상사초등학교학생들 모습

[KNS뉴스통신=한동훈 기자] “선생님! 로봇으로 경주도 하고 드론도 직접 날려보니까 정말 재밌고 좋아요! 저도 커서 이런 로봇 만드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로봇캠프에 참석한 아이들의 웃음소리는 8월 뜨거운 어느 날을 청량하게 만들었다.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7일‘2023 순봇(순천로봇)과 함께하는 로봇캠프’를 상사초등학교에서 열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창의교육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본 캠프는 로봇특화프로그램 및 4차산업 기술 체험을 통해 우리 초등학생들의 창의력 증진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캠프에는 상사초등학교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로봇으로 꿈꾸는 나의 직업(진로상담전문가 최춘희)’강연, 4차산업 기술(로봇, 드론, VR·AR) 체험이 이루어졌다.

순천시 관계자는 “오늘부터 자신의 꿈은 로봇공학자라고 힘차게 말한 어느 학생의 환한 표정이 눈에 선하다. 로봇 관련 진로 교육과 체험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앞으로 이런 기회가 많아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로봇캠프는 오는 10월 주암초등학교와 황전초등학교에서 이어 진행한다. 주암초등학교에서는‘순봇! 발달장애인의 친구가 되어줘!’라는 주제로 순봇의 기능을 활용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황전초등학교에서는‘함께해요! 순봇 군무단!’이 K-POP에 맞추어 신나는 퍼포먼스를 펼칠 계획이다.

한편, 민선 8기 노관규 시장의 5대 전략산업 중 하나로 ‘로봇’을 설정한 순천시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산업통상자원부 ‘로봇 창의교육·로봇융합비즈니스·사회적약자편익지원사업’을 싹쓸이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한동훈 기자 knsnews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