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학교 공사현장 안전관리 실태점검 실시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학교 공사현장 안전관리 실태점검 실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3.08.0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관리계획 이행 등 관련 법령 준수, 안전시설 조치 여부 등 현장 점검
사진=대구시교육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학교 시설공사가 집중적으로 진행되는 여름방학을 맞아 8월 3일 부터 25일까지 학교 공사현장 안전관리 실태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건설현장 근로자의 안전 상황 등 전반적인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학교 공사 진행 상황 및 애로사항 등을 살펴보기 위해 진행된다.

점검대상은 여름방학 기간 진행되는 공사현장 325곳으로 신ㆍ증축 공사뿐만 아니라 소규모 공사 현장까지 빠짐없이 점검하며, 공사감독과 현장 안전 관리자가 함께 ▲안전관리체계 및 조직 구성, ▲근로자 안전교육 실시 여부, ▲재해ㆍ사고 대응체계, ▲안전시설 조치사항 등을 중점으로 확인한다.

특히 10억 이상의 규모가 큰 공사현장은 시교육청 시설 관련 부서의 간부공무원이 직접 점검에 참여하며,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즉시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고, 제도적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별도 계획을 수립하여 조치하는 등 실태점검이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안전사고 발생 요인을 꼼꼼하게 점검해 건설근로자들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학교 건설 현장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