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발로 뛰는 성낙인 창녕군수, 폭염․태풍 대비 현장점검
상태바
발로 뛰는 성낙인 창녕군수, 폭염․태풍 대비 현장점검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3.08.0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 뚫고 군민 안전과 피해 예방 직접 챙겨
축산농가 피해 최소화를 위해 양계농가를 점검하고 있다.<사진=창녕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창녕군 성낙인 군수는 연일 폭염과 열대야가 지속되고 제6호 태풍 ‘카눈’이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7일 폭염․태풍 피해 예방을 위해 무더위쉼터, 저수지, 축산농가 등 현장점검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성 군수는 관내 경로당을 찾아 무더위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며 폭염․태풍 대비 행동요령을 안내하고 경로당 이용에 불편함은 없는지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창녕읍 명덕저수지를 방문해 저수지 사전 수위조절, 배수로 및 비탈면 점검, 수변 산책로․체육시설 점검 등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어 축산농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이방면 양계농가를 방문 점검하고 양계사 내 △안개분무시설․냉각판 설치 △전기시설 안전점검 △배수로 사전정비 △축대․지붕 보수 등 철저한 가축 관리와 시설 점검을 당부하며 축산농가 집중 지원에 적극 나섰다.

한편 성낙인 군수는 “무엇보다도 군민 건강과 안전이 제일 중요한 만큼 폭염 취약시간(오후 2시~5시)에 외출을 자제하고, 태풍상황과 기상예보를 주시하여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 주시기 바란다”라며, “현장 중심 예찰활동과 홍보를 강화하고 취약계층을 집중관리하여 군민 안전과 피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