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경북 영주·문경·예천·봉화에 성금 기탁 外
상태바
의성군, 경북 영주·문경·예천·봉화에 성금 기탁 外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8.07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경북 영주시, 문경시, 예천군, 봉화군에 성금 1400여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주수 군수의 기부금 100만원을 포함해 의성군 공무원 및 공무직 1000여명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져 3일간 성금 1400여만 원이 모금됐다.

성금은 해당 시군의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각시군의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직원들이 솔선해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해 선뜻 정성을 모아주어 고맙게 생각한다”며 “이번에 마련된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성군, 청년예술가와 함께 예술 익는 마을사업 추진

의성군은 오는 11월까지 신평면 일원을 배경으로 청년예술가와 함께하는 예술 익는 마을 사업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청년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의성 지역에 살아보며 작품활동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지역주민과의 교류를 통해 지역민에게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의의를 두며, 연극예술단체인 창작집단 웃으면서해요, 뮤지컬컴퍼니 솜 소속의 청년 총 5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년예술가는 오는 8일 참여자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개월간 신평면 주민대상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의성군을 소재로 한 공연 제작에 몰두해 11월에는 연극발표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그간 예술가 일촌맺기 프로젝트로 추진해 온 본 사업은 2020년부터 3년간 총 36명의 청년예술가가 참여, 안계미술관 김현주 관장 등 6명이 관내에 정착한 바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