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청소년페스티벌 ‘고·함’ 개최
상태바
청송군, 청소년페스티벌 ‘고·함’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8.07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송군
사진=청송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청송군은 지난 4일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관내·외 청소년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청송군 청소년페스티벌 ‘고·함’ 고마워! 함께 해 줘서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여름방학을 맞아 건전한 분위기 속에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산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됐으며, 특히 청송군과 자매결연 지역인 포항시와 인근의 영양군 청소년 약 50여 명을 초청해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1부 행사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석고방향제, 십자보석수, 비즈페이스페인팅 등 15개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2부 행사에서는 청소년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장기자랑 공연으로 노래, 댄스, 밴드공연과 더불어 초청가수의 축하공연으로 청소년들의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함께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한편, 청송군청소년페스티벌 ‘고·함’은 문화예술 전문가, 전문팀들의 중심이 아닌 청소년들이 기획과 홍보, 운영, 평가까지 행사 전 영역에 걸쳐 주도적인 활동을 펼치며 수요자이자 공급자의 역할까지 전체를 아우른 점이 돋보였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꾸준히 청소년 축제를 기획하며 참여해주는 청송군 청소년들이 자랑스럽다”며 “이번 행사가 일상 속에서 작은 행복을 느끼고, 건전한 진로 방향성을 설정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