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김영록 지사, 도민 생명 최우선 강도 높은 폭염대책 특별지시
상태바
김영록 지사, 도민 생명 최우선 강도 높은 폭염대책 특별지시
  • 한동훈 기자
  • 승인 2023.08.04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록 지사, 도민 생명 최우선 강도 높은 폭염대책 특별지시
-취약계층 밀착관리·축수산 현장점검 강화·신속 구조체계 등 강조
[사진설명] 여름철 폭염 대처상황 보고 회의
[사진설명] 여름철 폭염 대처상황 보고 회의

[KNS뉴스통신=한동훈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지난 1일에 이어 또다시 4일 폭염대응 재난대책회의를 열어 도민 생명을 최우선으로 삼고 취약계층 밀착관리, 축수산 현장점검 강화, 온열질환자 신속 구조체계 유지에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김영록 지사는 이날 회의에서 “최근 나타나는 강력한 폭염은 예전에 비할 바가 아니어서 특단의 대책을 세우지 않으면 이겨낼 수 없다”며 “분야별로 철저하고 신속하게 예방대책을 실시하라”고 특별 지시했다.

특히 “도민의 생명이 최우선인 만큼 온열질환 사망자가 추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라”며 “공사장이건 아니건 야외 근로자에게는 충분한 휴식(1시간에 15분)을 제공하고 얼음조끼 등 예방 물품을 충분히 보급하라”고 말했다. 또 “어르신은 재난도우미를 활용해 1일 1회 안부를 반드시 살펴달라”며 폭염 취약 계층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이어 “축산과 수산 분야 긴급 예방대책 지원금에 대해 도민들에게 누리소통망(SNS) 등을 통해 미리 알려 즉각 피해 예방 물품과 장비를 활용토록 하라”며 “해당 물품과 장비의 현장 수급상황도 수시로 체크하라”고 독려했다.

또한 시군에 살수차 등을 동원해 도로 물 뿌리기 등을 실시하고, 신속한 온열질환자 구조체계를 유지할 것을 시달하라고 주문했다.

전북에서 열리는 새만금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와 관련, “얼음과 생수 지원 등 전남도에서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자원을 동원해 아낌없이 지원하라”며 우리나라에서 진행되는 국제행사에 대한 응원도 아끼지 않았다.

김영록 지사는 또 “섣부른 짐작으로 대비했다간 더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며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상황 유지, 현장 목소리 청취 등을 통해 행정에 구멍이 생기지 않도록 폭염 대처에 온힘을 쏟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동훈 기자 knsnews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