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폭염대비 시설하우스 온도저감장치 지원 外
상태바
의성군, 폭염대비 시설하우스 온도저감장치 지원 外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8.03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연이은 폭염 경보에 시설하우스 온도저감장치 지원에 나섰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연일 폭염 경보가 뜨고 온열질환자도 속출하는 가운데 시설하우스 내 농작업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이에 의성군은 폭염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2회 추경에 시설원예분야 온도저감장치 지원사업을 수립, 시설원예 작물 재배농가에게 차광막 설치를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 사업은 시설하우스 0.1ha 이상 규모의 경영주가 사업대상이며, 자동개폐 및 열효율 55% 이상 규격의 차광막 설치로 작물 생리장해를 예방하고 생산성과 품질 향상도 꾀할 전망이다.

 

의성군, 제30회 자랑스런 군민상 접수

의성군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군민에게 자랑스런 군민상을 시상한다.

자랑스런 군민상은 각 부문별 관련단체장, 각 지역별 의성향우회장, 읍·면장의 추천을 받거나 지역 주민 150명 이상의 연서를 통해 추천이 가능하며 8월 7일~31일까지 의성군청 총무과 또는 읍·면사무소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이번 시상에는 4개 부문(지역사회발전, 문화체육, 산업경제, 봉사효행)으로 나눠 10월 군민의 날 행사에서 시상하며, 등록기준지가 의성군이거나 공고일 기준 의성군에 3년 이상 거주한 자로서 현저한 공적이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한편, 자랑스런 군민상은 197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0회를 맞이하며 총 122명이 자랑스런 군민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