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51 (일)
전남도, 쾌적하고 안전한 해수욕장 조성위해 현장 점검 나서
상태바
전남도, 쾌적하고 안전한 해수욕장 조성위해 현장 점검 나서
  • 한동훈 기자
  • 승인 2023.08.0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까지 개장 57개소 운영 실태 등 유관기관 합동 점검
해수욕장 안전.편의시설 등 현장 점검 모습
해수욕장 안전.편의시설 등 현장 점검 모습

[KNS뉴스통신=한동훈 기자] 전라남도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개장 중인 57개 해수욕장의 안전·편의시설 운영 실태 등 현장 지도 점검을 오는 27일까지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수상레저안전법’과 ‘해수욕장의 안전관리에 관한 지침’에 따른 해수욕장의 시설 확충·관리 실태, 안전장비 및 안전요원 운영실태, 위험요소 알림 경고판 설치 여부, 수질관리, 수상레저기구 안전성, 이용객 요금(바가지요금) 등이다. 시군·유관기관·해수욕장협의회와 합동으로 실시한다.

올해 전남에서 개장한 해수욕장은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한적한 해수욕장’을 포함한 57개소로, 8월 27일까지 운영된다.

‘한적한 해수욕장’은 연간 이용객이 7만 명 미만이며, 주변 자연환경이 뛰어나고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곳으로 해양수산부가 전국 52개소를 선정했다. 전남에는 목포 외달도, 여수 방죽포, 보성 율포솔밭, 장흥 수문, 해남 송호, 함평 돌머리, 영광 가마미, 완도 신흥, 진도 관매도, 신안 대광·짱뚱어 해수욕장, 11곳이 운영 중이다.

지난해 전남에선 56개소의 해수욕장이 55일간 운영, 65만 명의 이용객이 다녀갔다.

최정기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전남 해수욕장 이용객이 쾌적한 환경에서 휴가를 즐기도록 안전한 해수욕장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동훈 기자 knsnews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