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첨단기술융합 K-브랜드 창출사업 광주지역 문화공예관련 기업 지원
상태바
첨단기술융합 K-브랜드 창출사업 광주지역 문화공예관련 기업 지원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8.0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개선, 시제품제작” 등 광주 남구/동구 지역특구 연계협력
광주디자인진흥원 전경 / 광주디자인진흥원 제공
광주디자인진흥원 전경 / 광주디자인진흥원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시의 풍부한 문화자원을 기반으로 한 문화.공예 관련 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다양한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재)광주디자인진흥원은 2023 시군구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3차년도 “광주문화자원과 첨단기술융합 K-브랜드 창출사업” 시행계획을 공고하고 지원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고 광주광역시가 지원하는 “광주문화자원과 첨단기술융합 K-브랜드 창출사업”은 광주광역시 지역 특구(남구/동구) 및 특구 외 소재 문화공예 연관기업의 사업화 지원을 통하여 매출 및 고용 증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2021년 해당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광주디자인진흥원은 2024년 5월까지 3년간 총 16억 5천만 원의 사업비로 공예/문화 연관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선 등 제품 고급화, 시제품 제작, 국내외 마케팅 등 사업화 지원, 유망 기업 패키지 지원 사업 등에 나선다.

특히 광주지역 특구 활성화의 일환으로 문화 교육특구인 남구와 문화 예술특구인 동구와 연계해 지역 경제 활성화 등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 2차년도 수혜기업 31개사를 조사한 결과, 코로나 19 팬데믹 이후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전년보다 매출이 37.5% 증가하였고, 고용은 28명 늘었다.

유망 기업으로 2년 연속 패키지 지원을 받고 있는 A사의 경우 12.35%(389백만 원 → 438백만 원) 증가 및 해외 국가와의 약 60만 불에 달하는 수출 계약을 이루었으며, 1차년도 혁신화&성장촉진 및 2차년도 패키지 지원을 받은 B사의 경우 기업 매출 112.68%(301백만 원 → 640백만 원) 성장 및 2천만 원 이상의 수출 진행이라는 성과를 이루었다. 그 밖에 2차년도 혁신화&성장촉진 지원을 받은 C사의 경우 광주디자인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3광주디자인비엔날레 전시에도 참가하게 되어 앞으로의 성과가 기대된다.

지원 대상 기업은 광주지역 특구(남/동구)에 위치한 공예·문화 연관기업이다.

지원내용은 △융복합제품개발△시제품제작△디자인개선△시험분석,인증△마케팅지원△전문가컨설팅△패키지지원 등이다.

기술역량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기업은 패키지 형태로 일괄 지원해 혁신형 강소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광주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www.gdc.or.kr)공고·공지의 내용의 내용을 참조하여 신청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culture-ris@gdc.or.kr)로 신청하면 된다.

송진희 광주디자인진흥원장은 “이번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을 통해 광주지역 문화자원의 사업화 및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계기가 될 수 있다면서, 이번 사업을 기반으로 광주지역 특구(남구/동구) 소재 기업의 사업화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한 매출 증대와 고용 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