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교육기부 진로체험 기관' 재선정
상태바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교육기부 진로체험 기관' 재선정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08.0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시민 대상으로 견학 프로그램도 진행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전경(사진=청주시)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전경(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교육부가 인증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 재인증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들을 심사해 교육부가 인증하는 것으로,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2017년 6월 상수도 분야에서 전국 최초로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이후 2020년 재인증을 취득한 데 이어 올해 다시 재인증을 받았다.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진로체험으로 ‘지북정수장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정수장을 견학하며 상수도 급수 현황, 정수 처리과정 등에 대해 알아보고 홍보동영상을 시청 하는 과정으로 구성되며 총 소요시간은 약 60분정도이다. 

진로체험 신청은 상수도사업본부로 전화 또는 꿈길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시는 진로체험 이외에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견학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으며 견학 신청은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2022년 일반수도사업자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023년 세계 물의 날 기념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전국 최고의 상수도시설 및 관리 능력을 증명해왔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