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진보당 강성희, 전라북도 폭우 피해액 전액 지원 촉구
상태바
진보당 강성희, 전라북도 폭우 피해액 전액 지원 촉구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3.08.01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강성희 국회의원(전주을, 진보당)은 지난달 집중호우에 대한 전라북도 차원의 피해 대책마련을 촉구하기 위해 지난달 31일 김종훈 전라북도 경제부지사를 만났다. 

이날 간담회에는 가장 피해가 큰 익산시 망성면의 신향식 여성농민을 비롯해서 오은미 도의원, 전권희 진보당 익산시위원장이 참석했다. 전라북도에서는 김종훈 경제부시장, 노홍석 기획조정실장, 신원식 농생명축산식품국장이 참석했다.

강성희 국회의원은 “오늘 발표된 행정안전부의 호우피해 지원기준 대폭 상향계획과 충청남도 김태흠 도지사가 밝힌 피해액 전액 특별지원 대책 등에 비춰볼 때 전라북도의 대책마련 속도가 너무나 느리다”고 지적하며,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 규모가 확정된 이후 부족한 부분에 대한 도 차원의 지원을 검토하겠다고 하는데, 피해농민들의 마음을 헤아리기에는 역부족이다, 전액 지원 수준의 대책을 즉각 발표해 달라”고 강하게 당부했다.

망성면 피해농민인 신향식 씨도 “가장 힘든 게 생활고다, 영농자금을 비롯해서 원리금 상환 문제 등 농민들이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대책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오은미 도의원은 즉각적인 피해대책 마련뿐만 아니라, 각 기관과 단체에 수해 복구 활동에 참여하는 홍보를 대대적으로 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김종훈 경제부지사는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충분히 반영해 김관영 도지사에게 보고하고 도 차원의 지원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현재 특별재난지역으로 익산시와 김제 죽산면이 지정되어 있는데, 피해지역이 추가될 수 있도록 노력중이라고 했다.

강성희 의원은 ‘우선’ 피해액 전액 지원 약속을 통해 시름에 빠진 피해주민들에게 희망을 줘야한다는 입장이다.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지원 비율을 어떻게 배분할지는 그다음 문제라며, 전라북도의 전향적인 태도 변화를 촉구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