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민선8기 대표 복지공약 ‘백세건강주치의사업’ 순항
상태바
대구 동구, 민선8기 대표 복지공약 ‘백세건강주치의사업’ 순항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3.08.0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동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동구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백세건강주치의사업’이 동구 대표 복지공약사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민선8기 대표 복지공약 사업인 ‘백세건강주치의사업’은 찾아가는 통합건강관리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의료 접근성을 강화하고 노인질환과 관련된 의료비 부담을 완화하는 사업이다.

의사, 간호사, 치위생사, 치매전문 인력 등이 1:1 기초검진 및 상담 등으로 어르신의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핵심이다. 더 나아가 단순한 건강상담을 넘어 전문의료기관 연계 및 보건소 건강증진사업에 참여하도록 해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한다.

지난해 시범 운영을 거쳐 올해 22개 동으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6월말 기준 434명이 참여했으며, 이중 285명을 의료기관과 연계했다.

주민들의 만족도도 높다. 특히 어르신들에게 구강관리에 대한 호응도가 높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구강상담을 통한 치아관리방법, 틀니사용 및 관리방법 등을 알려준다. 또 불편한 치아로 생활해오던 틀니무료지원 대상자도 찾아 무료 지원을 연계한다.

한편, 해당 사업은 지난 7월 27일 전국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인구구조 변화 대응 분야에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동구청은 앞으로 사업 규모를 확대해 만 70세 이상 어르신 약 4800명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민선8기 대표 복지공약인 백세건강주치의 사업을 더욱 확대해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