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서울중부교육청, 교육취약학생 ‘꿈 지원’ 적극 나선다
상태바
서울중부교육청, 교육취약학생 ‘꿈 지원’ 적극 나선다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3.08.0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성여대와 교육취약학생 진로탐색 지원 협력프로젝트 ‘음악 분야 진로 지원사업’ 추진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이 교육취약학생의 꿈 지원에 적극 나선다.

중부교육청은 진입장벽이 높은 예술(음악) 분야에 교육취약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꿈과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취약학생 꿈지원 프로젝트 ‘음악 분야 진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중부교육청은 사업추진의 실행력 제고를 위해 덕성여자대학교와 MOU를 체결하고 덕성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진으로 구성된 멘토들과 함께 초등 고학년과 중·고생들이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플롯, 성악 등 분야에서 진로 탐색을 할 계획이다.

음악분야 진로 지원사업은 음악 분야에 재능과 꿈을 가진 교육취약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멘토링 △덕성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챔버 앙상블 수업 참관 △덕성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진 음악회 관람지원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덕성여대 평생교육원 교수들과 진행하는 멘토링은 진로 탐색 멘토링과 마스터 클래스로 진행된다. 진로 탐색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은 전문가 멘토로부터 음악 분야의 다양한 진로 정보(학습 정보, 진로·진학 입시 로드맵, 직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재능발굴 마스터 클래스에서는 공개수업을 통해 해당 분야에 심화 지도도 진행한다.

중부교육청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재능이 있는 교육취약학생들이 음악 분야에서 예술인의 꿈을 키우고 자기 효능감을 높여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