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충북교육청 진로교육원, 여름방학 진로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충북교육청 진로교육원, 여름방학 진로프로그램 운영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07.3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오름 진로체험활동’, ‘여름방학 진로상담’ 운영
진로교육원 여름방학 진로프로그램 운영 현장(사진=충북교육청)
▲진로교육원 여름방학 진로프로그램 운영 현장(사진=충북교육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진로교육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31일부터 오는 8월 4일까지는 심화 진로체험 활동으로 지역 전문가와 함께하는 ‘늘오름 진로체험활동’을, 31일부터 오는 8월 18일까지는 도내 초등 5학년~고등 3학년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여름방학 진로상담’을 운영한다.

‘늘오름 진로체험활동’은 도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김민아 미스터 스튜디오 대표와 함께하는 캐릭터콘 제작과 지역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카페디저트, 영상컨텐츠 제작 등 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심화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미래 진로에 대한 흥미와 가능성을 확장하고, 지역 전문가들의 소중한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자리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참여 학생들은 각 분야 전문가들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집중 탐색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여름방학 진로상담’은 기존 운영한 ‘해질녘 진로상담’(평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에 더해 여름방학 중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추가적인 상담 시간을 마련하여 더 많은 학생과 학부모님이 진로상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진로상담은 진로심리검사를 기반으로 개별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며, 상담 신청은 진로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한 학생들은 심리검사 안내 문자(메일)를 확인한 후, 온라인 심리검사를 진행하게 된다.

그리고 상담 희망일에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이 이뤄진다.

진로상담은 진로심리검사를 통해 학생의 자기이해를 돕고, 학습유형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원거리 학생과 학부모들의 참여를 위해 온라인 검사와 전화 상담을 운영하여 많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권오석 진로교육원장은 “여름방학 진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 진로에 대한 흥미와 가능성을 확장 시키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집중적으로 고민하고, 탐색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