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수해피해 농업인 25억원 성금 추가지원 등 일상회복 지원 총력
상태바
농협, 수해피해 농업인 25억원 성금 추가지원 등 일상회복 지원 총력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3.07.3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농협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농협중앙회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위해 피해복구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농업인의 피해 회복을 위해 추가로 25억 규모의 성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추가 성금은 농·축협에서 5억원, 농협재단에서 20억원 총 25억원으로 집중호우 피해지역 조합원들의 피해복구 및 농업인자녀 장학금 등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8일 농협은 집중호우 피해 농업인에게 무이자 재해자금 3000억원 지원, 범농협 및 임직원 성금 30억원 지원, 병해충 약제 할인, 공동방제, 침수 농기계 무상 수리, 원예농산물 수급 안정 추진, 축사 긴급방역·자재 지원,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및 대출원리금 납입 유예, 피해복구 장비 투입 및 피해지역 집중 일손돕기 등을 추진하면서 영농지원과 금융·생활안정에 전사적인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집중호우 이후 전국에서 농협 임직원, 자원봉사자 등 피해복구에 현재 연인원 기준 5만8천명(7월 30일 기준)의 복구 인력을 지원했으며, 피해지역 농업인들의 일상회복을 위해 범농협차원의 일손돕기를 지속하고 있다.

31일에는 집중호우 피해가 심각한 경북 예천군에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윤성훈 경북본부장 등 범농협 임직원 50여명이 고추·인삼밭 복구 작업에 나서는 한편 세탁차량 봉사도 실시했다.

또한 호우피해 특별재난지역의 농·축협에서는 농업인 조합원은 물론 모든 고객에게 8월 1일부터 한 달간 자동화기기 이용 시 발생하는 출금·이체수수료와 통장재발급 및 제증명서 발급에 발생하는 창구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범농협의 역량을 집중해 농업인들이 영농에 복귀할 수 있도록 피해복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정적인 영농활동 및 일상회복을 위한 지원으로 농축산물 수급 및 물가안정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