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2관왕
상태바
예천군,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2관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7.3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예천군
사진=예천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예천군은 지난 27일 국립순천대학교에서 열린 '2023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역문화 활성화 분야 최우수상, 기후환경 분야 우수상 2관왕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경진대회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광주전남연구원이 공동 주최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전환’을 주제로 일자리 및 고용개선, 불평등 완화, 기후환경, 디지털 혁신 선도, 지역문화 활성화, 공동체 강화 등 총 7개 분야를 평가했다.

대회에는 전국 155개 기초자치단체가 참여해 364개 사례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에 172개 사례를 선정, 지난 26, 27일 양일간 국립순천대학교에서 2차 본선 프레젠테이션 사례발표를 진행했다.

예천군은 지역문화 활성화 분야의 금당실 청년리 지켜줄게 마을 조성 사례와 기후환경 분야의 클린예천 만들기 범군민 프로젝트 사례가 사업의 창의성, 적합성, 소통성, 심사 준비도, 발표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역문화활성화 분야의 금당실 청년리 지켜줄게 마을 조성은 잊혀지고 쇠락하는 지역 전통마을 금당실과 건축물에 마을호텔, 금당주막, 체험장 등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해 문화유산 가치를 보존하고 전통마을에 원동력을 부여한 사례로 최우수상을 거머쥐었다.

또 기후환경 분야의 클린예천 만들기 범군민 프로젝트는 플로깅과 뚜벅이를 연계한 군민 참여 쓰담달리기 확산과 보물마차 운영, 도청 신도시 친환경 녹색도시 재탄생 등 군민과 함께하는 선도적인 탄소중립 정책추진 사례에 호평받아 우수상을 차지했다.

김학동 군수는 “이번 수상은 주민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실천한 데 기인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과 약속한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고 ‘군민 행복지수 1위 예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 4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도 우수(A) 등급을 받아 탄탄한 공약 실천 계획을 바탕으로 군민과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