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국토부, 신도시·비수도권 불편·부담 해소합니다!!
상태바
국토부, 신도시·비수도권 불편·부담 해소합니다!!
  • 박종만 기자
  • 승인 2023.07.30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응답형 교통서비스 확대·비수도권 개발부담금 규제완화 등 다양한 분야 13건 규제개선 추진

[KNS뉴스통신=박종만 기자]

국토교통부는 29일 국토교통 규제개혁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13건의 규제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교통서비스, 개발사업, 공원이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민생 편의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수요응답형 교통서비스의 운행 가능 범위가 농·어촌 지역 등으로 한정되어 있었으나, 신도시·심야시간대 등 대중교통 불편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운행범위를 확대한다. 

또 비수도권에 대한 개발부담금 부과대상의 기준 면적을 2024년 12월 31일까지 일시적으로 상향해 인구감소, 부동산 경기 침체 등으로 인해 어려움이 예상되는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지원한다. 아울러, 드론 조종 연습장을 설치할 수 있는 공원의 종류를 확대해 드론 레저를 육성하고 공원의 다양한 이용을 모색하기로 했다. 

한편, 국토부는 지난 7월 6일부터 제2기 국토교통 규제개혁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위원회 심의를 받기 원하는 규제개선 건의가 있는 경우, 국토부 누리집(www.molit.go.kr)의 ‘국토교통 규제개선 건의’ 또는 ‘규제개혁 신문고’를 통해 건의를 제출할 수 있다.

박종만 기자 jmpark501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