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 여름방학 기간 초·중·고등학교 중식비 지원 外
상태바
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 여름방학 기간 초·중·고등학교 중식비 지원 外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7.2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양군
사진=영양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재단법인 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은 지난 27일 영양군청에서 제32차 임시이사회 회의를 열고 여름방학 보충수업 기간 중 관내 초· 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중식비를 지원하는 ‘2023년도 사업계획 변경안’을 의결했다.

현재 학교 급식은 학교급식법에 따라 학기 중 수업일에만 제공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방학기간 중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이 큰 상황이다. 이에 (재)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는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무상교육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여름방학 중 보충수업 기간 동안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중식비를 지원한다.

급식비는 관내 초·중·고등학교에서 (재)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로 보조금 신청시 학교단위로 교부되며, 학부모가 개별적으로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한편, (재)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는 이 밖에도 각종 장학사업 및 교육환경 개선사업 등을 통해 양질의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영양군, 2023년도 영양학사 수시 입사생 모집

영양군은 31일부터 8월 9일까지 영양군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서 수도권 소재 대학에 진학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 영양학사 수시 입사생을 모집한다.

이번 수시 선발 인원은 입사생 4명(여학생 3명, 남학생 1명)과 예비 후보자 2명(남학생 2명), 총 6명으로 지원자격은 수도권 소재(서울, 경기, 인천) 2년제 이상 대학의 재학생으로써 선발 공고일 현재 그 보호자가 5년 이상 영양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한다.

입사 희망자는 영양군청 자치행정과 총무팀으로 본인 및 보호자가 직접 방문 또는 우편 및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영양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입찰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양학사는 서울시 성북구 한천로 550(석관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양군이 군민들의 교육비 부담 완화를 위해 운영하는 시설로 입사생은 사용료 부담 없이 본인이 사용한 공과금만 납부하면 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학업을 위해 타지역에서 거주하는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해 학업에 전념할 수 있게끔 앞으로도 영양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