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민장학회, 2023년도 장학생 및 우수 교직원 선발
상태바
예천군민장학회, 2023년도 장학생 및 우수 교직원 선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7.2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청 전경. [사진=예천군]
예천군청 전경. [사진=예천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재단법인 예천군민장학회는 이달 26일부터 예천교육 발전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2023학년도 장학생 및 우수 교직원 모집’ 공고를 하고 다음 달 16일부터 25일까지 대상자 신청을 받는다.

장학회는 지난 2월 제67차 이사회를 통해 장학생 및 우수 교직원 선발계획을 의결했고 ▲성적우수(대학교·전문대학교·경북도립대학교) ▲특기생(초등·중등·고등·대학생) ▲우수 교직원 등 63여 명을 선발해 9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공고일 현재 본인(또는 보호자)이 예천군에 1년 이상 계속해서 주소를 두고 실거주하고 있으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는 학교장 추천을 받아 모집기간 내 (재)예천군민장학회(예천군청 행정지원실 평생교육팀)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또는 택배를 통해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1가구당 1명, 1인당 1종류 장학금만 신청할 수 있다. 대학생은 해당 학기에 국가·지방자치단체, 공공 및 민간단체로부터 등록금 명목의 장학금을 받는 경우 등록금 범위 내에서 그 금액을 제외한 금액만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발자는 장학생 선발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재)예천군민장학회 의결 후 결정되며, 10월 말 개별 통보하고 예천군청과 (재)예천군민장학회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장학금은 장학증서 수여식 이후 개인 계좌로 지급된다.

신청서식 및 구비서류 등 선발에 관한 세부사항은 (재)예천군민장학회 홈페이지→열린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재)예천군민장학회는 2008년 12월 설립돼 지역민과 출향인이 기탁한 기부금으로 매년 우수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지역 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명품 교육도시 예천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역교육 지원사업을 확대하면서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