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 국회의원, 화성시·현대건설컨소시엄과 GTX-C 병점 연장 간담회 개최
상태바
권칠승 국회의원, 화성시·현대건설컨소시엄과 GTX-C 병점 연장 간담회 개최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3.07.27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권 의원, ‘GTX-C 병점 연장’을 위한 현대건설컨소시엄의 적극적인 협조 촉구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권칠승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화성병)이 정명근 화성시장·현대건설 컨소시엄과 GTX-C 병점 연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간담회는 GTX-C 병점 연장의 조속한 확정과 개통을 위해 권 의원과 화성시가 강력한 추진 의지를 밝히고, 현대건설 컨소시엄의 적극적인 협조를 촉구하고자 마련됐다.

‘GTX-C 실시협약안’ 통과로 (가칭)수도권광역급행철도씨노선 주식회사(현대건설 컨소시엄)가 민간사업자로 지정됨에 따라 본격 대응에 나선 것이다.

권 의원과 정 시장은 사전 회의에서 재확인한 원인자부담방식 추진 의사를 현대건설 컨소시엄에 전달하고, 시 자체용역 결과(B/C: 4.27)에 근거해 병점 연장의 사업타당성을 강조했다.

더불어 향후 국토부와의 논의 단계에서 본안 노선과의 동시 개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권 의원과 정 시장은 국토부와 현대건설 컨소시엄 간 실시협약이 체결되는 대로 국토부에 GTX-C 병점 연장의 원인자부담방식 사업 추진을 정식 건의할 예정이다.

권칠승 의원실과 화성시는 당정협의 및 주간회의 등을 통해 GTX-C 병점 연장을 위한 공동 협력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