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소셜아이어워드 2023’ 최우수상 4관왕 外
상태바
의성군, ‘소셜아이어워드 2023’ 최우수상 4관왕 外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7.2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군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지난 26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 2023(Social i-AWARD 2023)’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

의성군은 지방자치기관 군·구 부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그간 추진해 온 군민들과의 소통 노력을 인정받게 됐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의 시상 행사이다.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 3800명은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지표에 따라 평가했으며, 의성군은 전 부문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아 4개 분야 최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의성군은 군정소식과 관광지, 실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특색있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해 공식 SNS에 게시하고 있으며, 블로그 기자단을 운영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의성군, 복지부 ‘치매안심마을 우수선도사업’ 공모 선정

의성군은 지난 24일 보건복지부 ‘치매안심마을 우수선도사업’공모 선정돼 국비 2400만원을 확보했다.

보건복지부 주관 ‘치매안심마을 우수선도사업’은 치매환자 증가에 따른 돌봄공백 부담을 감소시키고 지역사회에서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특성에 기반한 사업을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 공모사업이 추진됐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의성군은 치매보듬마을(금성면 탑리2리·봉양면 삼산1리·비안면 서부1리) 내 치매환자 대상으로 AI 돌봄로봇을 활용한 맞춤형 치매관리와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읍면 통합지원창구를 통한 대상자 의뢰·자원연계 서비스 지원, 치매환자와 가족 대상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내용으로 사업 구성해 실시할 계획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