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도서관 데이터로 나만의 콘텐츠 창작에 도전
상태바
도서관 데이터로 나만의 콘텐츠 창작에 도전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3.07.2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데이터와 신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공모(8. 1.~11. 10.) -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1900년대 초반에도 K-뷰티가 존재했을까? 이 시기에도 우리나라 국민들은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을까? 이러한 정보는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대한민국 신문 아카이브’ 트렌드 데이터를 활용하면 알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도서관은 자체 보유 데이터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과 관심을 높이고 이의 활용도 증진을 위해 ‘국립중앙도서관 데이터 활용 콘텐츠 제작 공모전’을 8월 1일부터 11월 10일까지 개최한다. 

또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에 대한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온/오프라인 사전설명회를 오는 8월 17일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국립중앙도서관 보유 데이터 및 도서관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국내·외 디지털 콘텐츠 사례를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사전 설명회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https://www.onoffmix.com/event/279377)에서 8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가능하다.

공모전은 일반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참가할 수 있으며, 총 7편의 수상작에 국립중앙도서관장상과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https://nl.go.kr)‘도서관 소개> 도서관소식> 공지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중앙도서관 김수정 디지털정보기획과장은 “도서관 데이터와 신기술이 접목된 흥미롭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발굴하여 그 활용 가치를 높이고 국민 누구나 즐기고 사용할 수 있는 도서관의 새로운 자원으로 확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