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섬진강댐노인복지관, 치매예방프로그램 “두근두근 뇌생각” 실시
상태바
섬진강댐노인복지관, 치매예방프로그램 “두근두근 뇌생각” 실시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3.07.2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사회복지법인 K-water 나눔복지재단 섬진강댐노인복지관(관장 이해경)은 지난달 20일부터 지난 20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치매예방프로그램 ‘두근두근 뇌생각’을 실시하였다.

치매예방프로그램 “두근두근 뇌생각”은 정읍시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하여 복지관 이용자에게 실버 공예과 웃음체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두뇌 활성화를 촉진하여 인지기능의 향상, 노인성 질환, 치매, 우울감 등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매주 화요일에는 실버공예, 목요일에는 힐링웃음체조로 구성되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실버공예는 자개 손거울, 냅킨아트, 압화부채 등 다양한 공예재료를 활용하여 작품을 만들었다. 특히 업사이클링과 실버공예를 접목한 양말목 도어벨을 만드는 시간을 통해 인지를 강화하면서 환경도 지키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힐링웃음체조는 도구를 활용한 웃음체조, 노래율동, 실버레크레이션 등 도구를 사용하고 동작을 익히는 시간을 통해 기억력도 향상하고 신체도 움직이는 즐거운 활동으로 제공되었다. 이에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께서 “스트레스도 날아가고, 머리도 건강해지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만들기 하면서 손을 많이 움직일 수 있었고, 체조를 통해 안 움직이던 몸을 사용하니 몸도 튼튼, 머리도 튼튼해지는 한 달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섬진강댐노인복지관 이해경 관장은 ‘노년기 주된 질환 중에 하나인 치매는 어르신들이 가장 고민하고 걱정하는 문제 중 하나이다. 이에 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치매예방을 위해 앞장서는 복지관이 되겠다. ’고 전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