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 계절학교 ‘이미지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김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 계절학교 ‘이미지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3.07.2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천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공현주)에서는 2023학년도 여름방학을 맞아 방학 중 지속적인 교육 활동 기회 제공 및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7월 24일~8월 4일까지 여름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여름 계절학교의 첫 프로그램으로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긍정적 자아상 수립을 위한 ‘이미지 컨설팅’수업이 진행되어 학생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첫 인상의 중요성과 이미지를 형성하는 요소를 알고 헤어, 피부, 네일 실습을 통해 나에게 어울리는 모습을 찾아가면서 학생들은 스스로의 모습에 대한 자기 표현력을 확대하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사진=김천교육지원청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성의중학교 최OO 학생은 “이미지 수업을 받고 나에게 어울리는 머리모양을 정해서 손질해 보니 내 모습이 너무 멋진 것 같아요. 얼굴과 손 관리도 직접 해보니 기분도 좋아지고 친구들한테 자랑하고 싶어져요”라고 말했다.

모태화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자기 모습에 대한 결정권을 갖고 관리해가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학생들이 독립된 사회인으로써 자신을 가꾸며 자신감 있게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하겠다”고 전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