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코, 여름방학 어린이 문화 체험장으로 탈바꿈
상태바
엑스코, 여름방학 어린이 문화 체험장으로 탈바꿈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7.25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자니아Go대구-CSI과학수사대. [사진=엑스코]
키자니아Go대구-CSI과학수사대. [사진=엑스코]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엑스코가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들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들로 가득차 온가족이 실내에서 쾌적하게 방학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시작되면서 지난주 금요일 개막한 어린이 직업체험 프로그램 ‘키자니아GO! 대구’는 사전예약 1만2000명을 기록했고, 여름철 쾌적한 실내놀이터로 인기인 ‘상상체험 키즈월드’에도 방문객이 이어지면서 엑스코에는 가족단위 체험객으로 북적였다.

엑스코에는 연중 전시회와 학술대회가 개최되는데 비수기인 여름과 겨울에는 가족과 연인들이 즐길 수 있는 실내놀이터, 콘서트, 어린이 뮤지컬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지역민에게 다양한 문화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엑스코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키자니아GO! 대구’는 글로벌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에서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는 체험프로그램 중 20개의 직업체험부스를 선별해 어린이들이 서울과 부산에 있는 키자니아의 수준 높은 체험을 이동형 부스를 통해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해 놓았다.

이번 ‘키자니아GO! 대구’는 7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한 달간 서관 전시장 2홀(5000㎡)에서 20개의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 만 3세 이상 13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상상체험키즈월드 전경. [사진=엑스코]
상상체험키즈월드 전경. [사진=엑스코]

또한 초대형 어린이 실내놀이터인 ‘상상체험 키즈월드’도 8월 15일까지 엑스코 서관 전시장 3홀(4000㎡)에서 개최된다. 다양한 캐릭터와 테마로 대형 에어바운스를 비롯해 총 21개의 놀이기구들로 구성돼 있다.

시원한 여름방학을 위해 물 위에서 직접 운전하는 수중보트, 회전그네, 관람차, 바이킹, 썰매장, 네온오토바이 등을 이번 여름 안전하고 쾌적하게 엑스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7월 29일 팬텀싱어4 콘서트, 8월 12일과 13일 양일간 포레스텔라 콘서트, 8월 19일(토) 하현상 콘서트가 개최된다.

한편, 엑스코는 하반기에도 대구 5대 미래신산업과 연계한 전시회를 개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선다. 8월 30일부터는 국제소방안전박람회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10월에는 미래모빌리티엑스포가 2배 가까이 확대해 개최되며, 11월에는 대한민국 ICT융합엑스포, 대구국제기계대전이 연이어 개최되며 ABB산업의 미래를 확인할 수 있다.

유아용품전인 대구베이비&키즈페어는 8월, 11월에 개최되며, 8월말 선보이는 대구국제악기및음향기기박람회는 축제형으로 마련돼 시민들의 눈과 귀를 밝힐 예정이다. 12월에는 국내 유일 크리스마스 박람회인 대구크리스마스페어에서 성탄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이상길 엑스코 사장은 “이번 여름 새롭게 선보이는 키자니아GO를 비롯해 가족친화 행사들이 많이 준비돼 있다”며 “엑스코는 앞으로도 지역민들이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새롭고 차별화된 행사를 지속적으로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