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제12회 님의 침묵 전국백일장 8월 14일 개최
상태바
제12회 님의 침묵 전국백일장 8월 14일 개최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3.07.2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문부·산문부 나눠 진행…각 부문 장원에 상금 200만원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제12회 님의 침묵 전국백일장’이 다음달 14일(월)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에 위치한 동국대학교 만해마을 캠퍼스교육원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한국 문학사의 대표적 시인이자 독립운동가인 만해 한용운 선생의 위대한 삶과 문학정신을 선양하고 문학적 감수성과 인문학적 소양 고취를 통해 한국문학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2023 만해축전’ 일환으로 열리는 백일장은 만해축전 추진위원회,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동국대학교, 조선일보사, 만해사상실천선양회가 주최하고 인제 신문사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운문부(시, 시조)와 산문부(수필)로 나눠 진행되며 시제는 행사 당일 발표한다. 미등단자라면 지역·연령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시상 내역을 보면 부문별로 장원 각 1명에게는 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과 상금 200만원, 차상 각 1명에게는 인제군수상과 상금 100만원, 차하 각 1명에게는 인제군의회의장상과 상금 50만원, 장려상 각 3명에게는 인제 신문사 대표상과 상금 10만원이 주어진다.

작품 심사는 문단의 중진·원로 문인 중 위촉하여 진행하며, 수상작 발표 및 시상일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인제신문 누리집(www.okinjenews.co.kr)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오는 8월 13일(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injenews@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김좌훈 인제 신문사 대표는 “광복절을 맞아 만해 한용운 선생의 시작품 속에 깃든 숭고한 애국정신과 문학혼을 기리고 나라 사랑 정신을 다시 가다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많은 시민이 가족끼리 친구끼리 여행도 즐기고 의미 있는 추억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