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신규 공무원 대상 역점시책 설명회 가져
상태바
영천시, 신규 공무원 대상 역점시책 설명회 가져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07.25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를 알아야 영천의 미래가 보인다.”
사진=영천시
사진=영천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5월 ~ 7월 임용된 신규 공무원 18명을 대상으로 시정 역점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영천시는 신규 공무원의 지역 이해도를 높이고 공직 소속감 및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신규 공무원에 대하여 역점시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본현황, 주요 관광지, 대표축제, 핵심사업 등 영천시 공무원이라면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위주로 설명을 이어갔다. 

특히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경마공원(금호) 연장, 110만 평 산업단지 조성, 금호대창 하이패스 IC 설치 등 영천의 미래 백 년을 대비하는 굵직한 사업설명과 보현산권역 관광지 소개, 간부 공무원들의 공직생활 노하우 등 업무에 도움이 될 내용도 곁들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직원(금호읍)은 “영천에 있으면서도 영천을 잘 몰랐던 것 같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우리 시가 추구하는 방향과 현재 하고 있는 일들을 알고 나니 업무에 대한 책임감과 우리 시에 대한 애정이 더욱 커졌다.”라고 말했다. 

설명회 후 오찬 자리에서는 시장과의 대화를 이어갔으며, 이 자리에서 최기문 영천시장은 “오늘 설명회를 통해 신규 공무원들이 영천시를 더욱 잘 알게 되었기를 바라며, 항상 시민을 먼저 생각하는 공직자가 되어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