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HiVE 사업 1차년도 연차평가 A등급 획득
상태바
영남이공대, HiVE 사업 1차년도 연차평가 A등급 획득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3.07.2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 조재구 남구청장 (사진=영남이공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1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이하 HiVE사업)은 전문대학이 기초자치단체와 협력해 지역 중장기 발전목표에 부합하는 지역 내 특화분야를 선정하고, 교육체계를 연계·개편하는 등 지역기반 고등직업교육의 거점 역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총 3년간 운영된다.

이번 HiVE사업 연차평가는 작년 6월 HiVE사업에 선정된 5개 권역 30개 대학에 대한 평가로 컨소시엄 간 상대평가로 진행됐으며 평가는 A~C등급으로 구분됐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영남이공대학교의 중장기 발전계획과 대구광역시 남구의 발전과제 및 지역 인프라와의 연계성, 사업추진을 위한 기본적인 체계 및 사업단의 적극성, 체계적인 사업목표와 지역특화 분야의 연계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대구권역 중 A등급을 획득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이번 HiVE사업 연차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에 선정됨에 따라 2차년도 사업비로 22억을 받을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영남이공대학교는 1차년도 평가의견을 바탕으로 2차년도 사업목표 달성을 위해 대구시 남구 및 지역사회와 협업·공유·연계하고, 지역특화 분야 인재 양성, 지역 인재의 지역 정주, 지역 정주 여건 개선, 지역 밀착형 교육 프로그램 개편 및 확대 등 지역의 현안문제 해결에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2차년도에도 대구광역시 남구의 발전과제와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대학, 지자체, 산업체 간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라며 "수요 분석에 기초한 지역 특화분야 및 일반분야의 직업교육을 위해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