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함양군, 산양삼 품평회 개최
상태바
함양군, 산양삼 품평회 개최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3.07.24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함양군
사진=함양군

[KNS뉴스통신=박영철 기자] 함양군은 지난 21일 오후 3시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함양산양삼 신규 가공제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신규 가공제품의 세부 연구내용 및 최종상품에 대한 보고회, 시식 등을 진행된 이날 품평회는 진병영 함양군수, 위탁사업을 수행한 재단법인 경남항노화연구원 한기민 원장, 함양산삼가공협회 회원, 함양군의장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품평회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함양산양삼을 활용한 제품개발에 대한 의지와 아이디어를 가진 함양군 관내의 기업을 모집하여 함양산양삼을 이용한 제품개발 6개 사업을 진행했다.

 세부 사업명으로는 산양삼을 이용한 면역제품(유산균), 산양삼기반 고부가가치 전통식품개발(부각, 전통주), 산양삼 항노화식품개발(티백, 청), 산양삼 코스메틱 제품개발(화장품), 산양삼기반 건강필수품(폼클렌징), 산양삼 다이어트 식품개발(단백질파우더, 타블렛) 등이다.

 군은 군내에서 생산하고 있는 약용작물이나 산양삼을 이용하여 주요성분 분석, 효능검증, 지식·산업 재산권 출원 등을 목표로 신규제품을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산양삼의 가공·유통 산업 육성뿐만 아니라 농·특산물을 융합 활용한 상품화를 통해 가치  향상과 항노화 6차산업 활성화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함양군 항노화산업의 인지도 상승에 따라 소비자층의 요구에 맞춰 산양삼을 기반으로 한 상품 확대에 기여하며 산양삼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을 통해 시장경제에서 경쟁력이 강한 고급제품 생산 및 판매 증대, 홍보를 기대한다.

박영철 기자 ppp999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