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국토부, 스마트건설 혁신 이끌 강소기업 모집
상태바
국토부, 스마트건설 혁신 이끌 강소기업 모집
  • 박종만 기자
  • 승인 2023.07.2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된 기업 대상 역량강화·금융지원·시장진입 등 전방위 지원
국토부 관계자 “선정 희망 기업 8월 18일까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누리집 확인…모집공고 첨부된 신청서 전자우편으로 제출” 

[KNS뉴스통신=박종만 기자]

국토교통부가 성장잠재력이 큰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7월 21일부터 4주간 스마트건설 강소기업 20개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소기업 선정·지원은 스마트건설 생태계 육성의 일환으로 관련 새싹기업들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 지원을 함으로써 신생 기업창업→강소기업 성장→건설산업 체질개선→건설 인식제고→창업 증진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것이다. 

국토부는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금융지원, 시장진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선 역량강화를 위해 시제품 제작·고도화, 아이디어 실검증 등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1:1 전문가 컨설팅도 추진한다. 

또 금융지원을 위해서는 기술을 상품화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국토교통 혁신펀드 등을 활용하고 각종 수수료 등도 할인한다. 펀드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약 1,113억 원이 조성됐으며 30여개 기업에 대해 258억 원을 투자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시장진입을 위해 기술중심의 강소기업들이 활발히 기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술이 필요한 대기업 등과 연계를 추진하고 건설공사정보시스템을 통해 강소기업 선정여부를 적극 홍보할 수 있도록 한다. 

스마트건설 강소기업 선정을 희망하는 기업들은 7월 21일부터 8월 18일까지 모집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를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할 수 있으며, 공고문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누리집(http://kict.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토부 김규철 기술안전정책관은 “올해부터 매년 20개 이상씩 총 100개 이상의 강소기업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으로, 이번 강소기업 선정·지원이 스마트건설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많은 기업들의 참여를 바란다” 고 밝혔다.

박종만 기자 jmpark501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