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호우 피해 지역 ‘지역책임관’ 확대 편성
상태바
경북도, 호우 피해 지역 ‘지역책임관’ 확대 편성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7.23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책임관 현장점검 결과 보고 회의. [사진=경북도]
지역책임관 현장점검 결과 보고 회의. [사진=경북도]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도는 호우 피해지역에 ‘보다 더 신속하고 더 촘촘한 지원’을 위해 지난 20일부터 본청 실국장급 지역책임관과 현장파견관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집중호우 피해지역인 영주·문경·예천·봉화 출신 도청 공무원으로 구성된 지역책임관은 해당 피해지역을 직접 방문해 복구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전달하는 첨병 역할을 담당한다.

이는 지난 19일 경북 4개 시군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됨에 따라 일선 읍·면·동 직원의 피해조사 등 행정적인 부담을 덜고 복구를 지원하기 위한 선제적인 조치다.

지역책임관들은 지난 20~21일 호우피해 현장을 찾아 지역주민들로부터 소형 굴삭기, 트럭 등 장비와 관리 인력의 필요성 등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듣고 전달했다.

또 국가재난관리시스템(NDMS) 피해조사 입력기간이 열흘로 촉박하다는 시군 관계공무원의 입력기간 연장 요청에 따라 기간을 연장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한편, 지역책임관은 피해지역 도청 공무원을 중심으로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계속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신속한 피해복구와 이재민 등의 빠른 일상회복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더 귀를 기울이겠다”며 “이번 집중호우 피해 원인을 면밀히 분석해 동일한 피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실질적인 복구계획을 수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