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최대호 안양시장, 지하차도 ‘침수위험 자동차단시스템’ 점검
상태바
최대호 안양시장, 지하차도 ‘침수위험 자동차단시스템’ 점검
  • 송영배 기자
  • 승인 2023.07.22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라도 재난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모든 부서 역할 빈틈없이 해달라”
안양시, 경기도 최초로 자동차단시스템 설치 완료

[KNS뉴스통신=송영배 기자] 오는 22일부터 다시 비 예보가 발표된 가운데, 최대호 안양시장이 21일 만안구 청원지하차도를 찾아 침수위험 자동차단시스템을 점검했다.

21일 시에 따르면 최 시장은 이날 오후 4시 40분 김승건 만안구청장, 유한호 도로교통환경국장 및 관련 부서장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지하차도 및 주변 도로를 살펴보고 시설물을 점검했다.

특히, 침수 시 지하차도 주출입구를 차단하는 침수위험 자동차단시스템을 임시 작동시켜보고, 경찰서와 협조해 교통 통제 등을 시연했다.

이 자리에서 최 시장은 “폭우, 태풍 등으로 언제든지 자연재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언제라도 재난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시민 안전을 위해 모든 부서가 맡은 역할을 빈틈없이 해달라”고 지시했다.

안양시는 총 17억원을 투입해 지난달 6월 만안구 주접·청원지하차도, 동안구 범계·호계·평촌·비산지하차도 등 총 6곳에 경기도 최초로 침수위험 자동차단시스템 설치를 완료했다.

침수위험 자동차단시스템은 침수 시 차량 진입을 통제할 수 있는 차로제어시스템(Lane Control System)으로, 지하차도 및 도로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CCTV, 비상시 출입 통제를 알리는 도로전광표지 및 스피커, 차량 출입을 막는 차단기 등을 갖췄다.

한편, 같은 날 오전 10시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도 유한호 도로교통환경국장 등 안양시 관계자와 함께 동안구 비산지하차도를 방문하고 침수위험 자동차단시스템을 점검했다.

 

송영배 기자 dandory20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