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재향경우회,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지지 선언 표명
상태바
경주재향경우회,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지지 선언 표명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07.22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재향경우회가 지난 19일 지역의 한 식당에서 ‘2023년 하반기 임원회의’를 개최한 자리에서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지지 선언식을 하고 있다. [사진=경주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주 퇴직 경찰관들의 모임인 ‘경주재향경우회’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개최지는 경호와 안전의 최적지인 경주에서 열려야 한다며 유치 지지를 표명했다. 

경주재향경우회는 지난 19일 지역의 한 식당에서 ‘2023년 하반기 임원회의’를 개최하고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지지 선언식을 가졌다. 

이 날 지지선언에 참석한 회원들은 2005년 부산 APEC 정상회의를 떠올리며, 정상회의가 열리게 될 경주보문관광단지는 각국 정상들의 경호와 안전을 위한 입지적 조건이 전국에서 최고라며 한 목소리를 냈다. 

특히 2005년 당시 경주에서 열린 한미정상회담, APEC 에너지장관회의와 광업장관회의, 2012년 APEC 교육장관회의를 성공적으로 치룬 경험을 언급했다. 

또 보문관광단지는 회의장과 숙박시설이 밀집해 이동 동선이 짧고, 지형 특성상 호리병처럼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높은 고층건물이 없어 정상 경호와 안전에 있어 완벽한 통제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문식 경주재향경우회장은 “국제적인 정상회의에서 절대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 바로 경호와 안전으로, 수도권이나 대도시에서 정상회의가 열린다면 경호와 안전에 대한 요구사항이 매우 높아질 뿐 아니라 이로 인한 교통통제와 보안요구는 시민의 일상생활에도 큰 불편을 초래할 것”이라고 밝히며,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의 당위성을 재차 강조했다. 

한편 경주재향경우회는 치안 봉사는 물론 어린이 안전을 위한 교통캠페인, 자연보호캠페인, 산불예방과 무료급식봉사 등 시민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단체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