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SRS, 태양광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달성군-SRS, 태양광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7.2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달성군
사진=대구 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SRS(주)는 달성군과의 협력을 통해 옥포/구지 농공단지 지붕을 활용한 태양광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존 대구 지역의 산업단지관리공단과 맺은 협약에 더해 대구광역시 유일의 농공단지와 맺는 업무협약으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달성군은 옥포/구지 농공단지 약 70여개 기업의 지붕으로부터 총 33MW의 태양광 에너지를 생산하게 되며, 더욱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생산 방식을 확립하고 지역 경제의 활성화와 재생 에너지 산업의 성장을 도모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SRS(주)와 달성군은 건물 옥상과 지붕의 태양광 설치, 석면 슬레이트 지붕 교체, 임대료 지급, 자가용 PV 구축,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전기차 바우처 제공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SRS(주) 홍태화 대표는 "산단입주를 위한 환경 심사기준이 엄격한 농공단지의 특성 및 지구살리기라는 세계적인 추세에도 부합하는 사업이 될 것이며, 이번 극한의 폭우 피해도 온실가스로 인한 기후위기로 인하여 발생한 만큼, 탄소중립을 위한 신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재훈 군수는 "다양한 지원과 유휴부지의 활용을 통해 추가 임대수익을 창출하여 달성군 내 농공단지의 활성화를 기대하며, 이는 입주 기업의 선호도를 높일 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기후온난화로 인한 돌발적인 이상기후에 대응하는 의미에서도 대구시의 스마트산단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를 통한 탄소중립 선도에 참여할 수 있어서 현 시대에 매우 의미 있는 협약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SRS(주)가 진행하고 있는 대구 스마트산단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현재까지 협약기준 약 930MW 달성해 대구시와 업무협력 이후 만 7개월여만에 목표용량 1.5GW의 약 60% 이상을 달성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