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청소년합창단, 세계청소년합창축제&경연대회 참가
상태바
경산교육지원청 청소년합창단, 세계청소년합창축제&경연대회 참가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07.20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교육지원청 청소년합창단이 지난 19일부터 제주 서귀포 예술의 전당에서 개최된 '세계청소년합창축제&경연대회'에 참가해 무대에서 실력을 뽐내고 다.  [사진=경산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 청소년합창단은 7월 19일부터 22일까지 3박 4일간 제주도 서귀포 예술의 전당에서 ‘세계청소년합창축제 & 경연대회’에 참가한다. 

지난 2013년에 창단한 경산교육지원청 청소년합창단은 올해 경산시 어린이날 기념행사에서 초청공연을 하고, 6월에는 대구 수성아트피아 대극장에서 아너스합창단 정기연주회에 특별출연하며 실력을 담금질 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매주 토요일 합창 연습으로 기량을 다진 합창단은, 이번 축제에서 ‘너영 나영’민속 합창곡을 포함하여 전체 4곡의 하모니를 선보일 예정이다. WYCF 개막연주 연합 합창에 참가하여 세계청소년합창축제의 시작을 장식하고, 둘째 날은 일반 부문과 민속 부문 합창경연대회에 참석하여 그동안의 열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하는 ‘세계청소년합창축제 & 경연대회 in jeju’는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합창 음악과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세계의 저명한 합창 전문가들의 경연 심사를 받고 합창 공연을 마친 뒤 팀별 장기자랑을 진행한다. 경산교육지원청 청소년합창단원 65명은 팀별 장기자랑에 참여하여 세계의 청소년들과 교류하며 우정과 행복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