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영주시, 사회적경제 및 일자리창출 활성화 회의
상태바
의성군-영주시, 사회적경제 및 일자리창출 활성화 회의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7.20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군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지난 12일 의성군 안계면 양곡리에 위치한 사회적경제클러스터 내 회의실에서 영주시와 ‘사회적경제 및 일자리창출 활성화를 위한 협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의성군과 영주시의 사회적경제팀장과 담당자를 비롯해 의성군 일자리창출 팀장 및 행복의성지원센터 사회적경제팀장, 영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해 사회적경제 통합 특화상품 개발 지원사업 추진, 사회적경제기업 우선구매율 제고를 위한 협력 등 두 지자체 간 상호 교류를 통한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2024년 중앙부처 및 경북도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의성군과 영주시의 사회적경제기업 결합상품 및 신규협업상품 개발과 함께 온‧오프라인 판촉전을 동시에 개최하는 등 지역 간 협업을 통한 사회적경제기업 경쟁력 확보방안에 대해 적극 논의했다.

아울러 일자리박람회, 일자리공시제 등 일자리정책 추진과 관련한 우수사례 및 업무추진 간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는 업무 연찬의 시간도 가졌다.

한편, 의성군은 올해 완공을 목표로 사회적경제클러스터 내 ‘농산물 복합가공센터’를 조성중에 있으며, 앞서 지난 6월에도 영주시와 함께 복합가공센터를 기반으로 하는 사회적경제 협력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향후 두 지자체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사회적경제, 일자리창출 분야의 노하우 공유뿐만 아니라 관광,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확대로 지역 발전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