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놀이기구 속 숨겨진 과학 지식, 직접 체험하고 즐기며 배워요!
상태바
놀이기구 속 숨겨진 과학 지식, 직접 체험하고 즐기며 배워요!
  • 장수미 기자
  • 승인 2023.07.2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대상 ‘과학지식 찾으러 레고랜드 가자!’ 도슨트 투어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 운영
인기 어트랙션 속 숨겨진 원리와 기술을 직접 경험하며 배울 수 있어…여름 방학 특별 프로그램
1일 총 2회 진행되며 레고랜드 코리아 공식 사이트서 티켓 구매 및 일정 예약 가능
 ‘과학지식 찾으러 레고랜드 가자!’ 도슨트 투어 포스터

[KNS뉴스통신=장수미 기자]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놀이기구 속 숨겨진 원리와 과학 지식을 설명하는 ‘과학지식 찾으러 레고랜드 가자!’ 도슨트 투어를 여름 방학 기간동안 한정 운영한다.

이번 레고랜드의 과학 도슨트 투어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 방학 동안 과학을 공부나 숙제가 아닌 직접 즐기고 체험하면서 배울 수 있도록 기획한 것으로 다가오는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과학지식 찾으러 레고랜드 가자’ 도슨트 투어에서는 놀이기구 별 과학 지식을 설명해줄 수 있는 특별 가이드와 함께 레고랜드 파크 곳곳을 돌아다니며 인기 어트랙션인 5종 놀이기구의 숨겨진 기본적인 과학 원리와 적용된 기술까지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진행될 예정이다. ▲ 멍키 클라임의 마찰력 ▲ 디스코 스핀의 원심력과 구심력 ▲ 드래곤 코스터의 가속도 ▲ 닌자고 더 라이드의 동작인식 기술 ▲ 파이어 아카데미의 펌프 원리 등을 도슨트 투어를 통해 소개한다.

도슨트 투어는 해당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30분과 오후 1시에 한 타임씩 총 2회 진행되며 사전에 레고랜드 공식 온라인을 통해 티켓을 구매하고 일정을 예약하면 된다. 도슨트 투어 패키지는 만 2세에서 12세 어린이만 참여가 가능하며,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파크 1일 이용권 뿐만 아니라 특별 제작된 도슨트 전용 과학지식 워크북과 레고랜드 볼펜을 제공한다. 보호자의 경우 파크 1일 이용권만 추가로 구입하면 되며, 연간회원권 손님들의 경우 입장권을 제외한 프로그램 비용만 추가로 구매하면 투어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레고랜드는 최근 여름 시즌을 맞이해 총 2,750평(9,090㎡) 규모의 신규 복합 어트랙션 ‘워터 메이즈(Water Maze)’를 오픈했다. 레고 시티와 레고 파이러츠 사이에 위치했으며, 에어바운스 대형 풀장에서의 물놀이를 기본으로 신나는 음악과 함께 물을 맞으며 춤추고 뛰어노는 워터쇼, 다채로운 먹거리와 게임 이벤트 등을 갖춰 온 가족에게 무더운 여름 시즌 특별한 체험을 선사하고 있다.

참고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를 소개하겠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는 만 2세에서 12세까지의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이다. 강원도의 청정 자연에 둘러 쌓인 아름다운 섬에 지어져,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레고랜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40여개의 놀이기구와 어트랙션 및 쇼로 구성된 7개의 레고 테마 구역으로 나뉜다. 또한, 레고 테마로 꾸며진 154개 객실을 보유한 ‘레고랜드 호텔(LEGOLAND® Hotel)'은 테마파크와 인접해 편리한 접근성을 갖추고, 방문하는 가족 모두에게 최고의 레고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강원도 춘천시 중도에서 2022년 5월 5일 어린이날에 개장했다.

장수미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