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0:45 (일)
그린스마트스쿨 시작은 `안전`과 함께
상태바
그린스마트스쿨 시작은 `안전`과 함께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7.1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그린스마트스쿨 안전관리 역량강화 연수
그린스마트스쿨 안전관리 역량강화 연수 / 전남교육청 제공
그린스마트스쿨 안전관리 역량강화 연수 / 전남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19일(수) 청사 대회의실에서 그린스마트스쿨 추진 학교의 학교장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공사장 안전관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대상학교는 2023년 여름방학 착공을 앞둔 `21~`22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총 68교이며, 본격 공사 시작에 앞서 임시 모듈러교사 설치, 집기 이전, 철거 공사, 안전시설물 설치 등 사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교의 안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제공하고, 공사 과정에서 안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공사 중이나 공사 이후에도 교육공동체의 협력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미래학교를 만든다는 목적이 크다.

안전관리 역량강화 분야 전문 강사인 김영석연구소의 김영석소장은 학교 공사장 안전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 안전관리 협력체계 △ 안전역량 개발 △ 안전점검 활동 등에 대해 설명했다.

성신여대 학교안전연구소 한종극 박사는 △ 사업단계별(사전기획, 설계, 발주, 해체, 준공) △ 참여자별(학교, 발주청, 사전기획가, 시공자, 감리자) 안전업무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공사 중 학교의 안전과제로 △ 안전 모니터링단 구성 △ 학생안전교육 실시 △ 안전지도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전남교육청은 방음벽 설치 및 통학로 안전 확보 등 안전 비용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먼지·소음 등 공사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습권 침해는 최소화함으로써 학생 안전이 보장되는 신뢰하고 안심할 수 있는 사업이 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김종훈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장은 “안전을 기본으로 교육공동체의 협력을 강화해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학교 공사장의 안전 의식이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