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GO! 대구’ 엑스코서 개최
상태바
글로벌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GO! 대구’ 엑스코서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7.17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자니아GO 119 구급센터. [사진=엑스코]
키자니아GO 119 구급센터. [사진=엑스코]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우리 아이 첫 번째 테마파크 ‘키자니아GO! 대구’가 7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한 달간 엑스코 서관 전시장 2홀에서 개최된다.

키자니아는 만 3세 이상 13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실제와 같은 직업체험을 현장에서 구현하는 테마파크로 서울과 부산 등 여러 도시에서 인기를 모은 바 있다.

키자니아는 전 세계 약 1억 명이 경험한 교육 테마파크 브랜드로 찾아가는 직업체험 ‘키자니아GO!’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구에서는 처음으로 엑스코에서 선보이게 된다.

1999년 멕시코에서 시작해 현재 전 세계 22개국 31개 도시에 위치해 있으며 국내에는 2010년 2월 오픈한 ‘키자니아 서울’과 2016년 4월 오픈한 ‘키자니아 부산’ 등이 운영되고 있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축소한 현실의 도시를 그대로 재현한 ‘키자니아GO! 대구’에서는 약 20여 개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어린이들은 실제 해당 직업의 유니폼을 갖춰 입고 스튜어디스, 119 구급대원, 호텔리어, 한의사 등 자신이 스스로 선택한 직업을 실감나게 체험해 볼 수 있다.

‘키자니아 GO! 대구’는 지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만큼 오디션 센터, 공룡화석발굴단, 색채 디자인 스튜디오, 야구트레이닝센터, 풋볼트레이닝센터, 호텔, 드로잉아트센터 등 일곱 개의 새로운 체험 부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키자니아 서울과 부산에서 인기를 끌었던 CSI과학수사대, 119 구급센터를 포함해 파트너사 LG U+, 제주 삼다수, MLD 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하는 직업체험을 포함해 총 20개의 직업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진로상담센터, 직업체험을 하고 나서 받는 키자니아의 가상 화폐 ‘키조’를 통해 경제교육을 할 수 있는 은행체험 시설도 마련한다.

키자니아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대구·경북 어린이들에게 재미는 물론 효과적인 진로 체험이 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으니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