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23 중소기업대상' 후보기업 모집
상태바
대구시, '2023 중소기업대상' 후보기업 모집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3.07.16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청 산격동 청사. [사진=대구시]
대구시청 산격동 청사.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는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시상하기 위해 ‘2023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 후보기업을 7월 17일부터 8월 1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대구시 중소기업대상’은 기술개발·생산성 향상·수출 증대 등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대외 경쟁력과 대구시 위상을 높인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으로 1996년부터 시행해 지금까지 168개 업체를 선정·시상했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계속해 대구시 내에 본사와 사업장(제조업의 경우)을 두고 기업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신기술 개발과 매출 성장,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발전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우수 중소기업을 후보기업으로 한다.

선정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사업장 소재지 구·군의 경제부서 또는 대구상공회의소, 대구테크노파크, 대구기계부품연구원 등의 경제관련 기관·단체 중 1곳에 접수하면 되며, 신청서식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재내용을 참조하면 된다.

선정은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적격여부 심사, 전문기관의 재무평가 및 현장 실태조사 등을 거쳐 최종 심사위원회에서 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3 등 6개 업체를 선정해 오는 11월에 시상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중소기업대상 상장, 현판 및 깃발을 수여하며 대구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우대(2년), 해외 시장개척단 파견 및 전시·박람회 등 참가 우선지원(2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3년) 등의 특전을 부여한다.

안중곤 대구시 경제국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모범적인 경영활동과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인의 사기 양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한 2023 대구시 중소기업대상 공모에 많은 신청과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