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협, 미래농업 인재 장학금 전달식 ​​​​​外
상태바
경북농협, 미래농업 인재 장학금 전달식 ​​​​​外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3.07.12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농협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경북농협은 12일 경북대학교 본관 중앙회의실에서 ‘미래농업 인재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미래농업 인재 장학금은 농협재단 후원으로 지원되는 장학금으로 학업 및 연구 활동 독려를 통한 미래농업을 주도하는 차세대 리더를 발굴·육성하고 농업·농촌 전문 인재양성으로 지역역량 강화 및 균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선발·지원한다.

이날 전달식에는 임도곤 NH농협은행 경북본부장, 김판수 경북대학교 학생처장, 학생 대표 등이 참석해 경북대학교 대학원생 22명에게 6600만원을 전달했다.

윤성훈 경북농협 본부장은 “우리 지역의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우수 인재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농업 분야의 활발한 연구를 통해 경북과 나아가 국가 농업 발전을 위해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북농협, 예천군 평양예술단 초청공연

사진=경북농협

경북농협은 12일 농업인들에게 바쁜 농사철 지친 심신을 달래고 휴식과 여유를 안기기 위해 평양예술단 초청공연을 했다.

농협중앙회 지원으로 공연을 펼친 평양예술단은 탈북예술인으로 구성된 전문 예술단으로 현재 북한에서 공연 중인 음악과 무용작품을 그대로 재현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학동 예천군수, 김말수 예천경찰서장, 윤성훈 경북농협 본부장, 김민자 농협중앙회 지역사회공헌부 부장, 예천관내 조합장 이달호, 윤동훈, 이인진, 김민식 및 농업인 500여 명이 참석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경북농협 윤성훈 본부장은 “경북농협은 100년 농협·농촌 구현을 위해 농업인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