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충북교육청, '지금은 아이성장 골든타임' 선포식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청, '지금은 아이성장 골든타임' 선포식 개최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07.12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까지, 유아, 초등저학년 언어·사회성발달 지원 총력
지금은 아이성장 골든타임 선포식 현장(사진=충북교육청)
▲지금은 아이성장 골든타임 선포식 현장(사진=충북교육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이 지난 11일 학부모와 유․초등 교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지금은 아이성장 골든타임’선포식을 개최했다.

지금은 아이성장 골든타임(이하, 골든타임)은 코로나19 장기화의 영향에 따른 유아 및 초등 저학년의 발달지연을 막고자, 올 9월부터 2024년까지를 아이성장 지원을 위한 골든타임으로 정하여 책임있게 집중지원 하는 교육회복 프로젝트이다.

이 날 행사는 아이성장 골든타임 공동 실천을 위한 선포식과 유아동 문해력 전문가 특강, 참석한 학부모들의 언어 발달과 아이성장에 대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윤건영 교육감과 김현문 교육위원장, 유·초등교사 및 학부모 대표는 선포식에 앞서 우리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발달 지원을 함께 약속하는 선서식도 가졌다.

도교육청은 2학기부터 시범학교를 대상으로 아이성장 책임유치원(학교)과 책임학급, 언어지원 튜터 100명, 전문기관과 연계한 언어치료, 심리상담 등을 지원하며 초등 1, 2학년을 대상으로 아이성장 관찰 체크리스트 제공, 언어 및 사회성 발달 지원을 위한 학부모 온라인 상담(충북학습종합클리닉센터 누리집)도 시작한다.

내년에는 전체 유치원과 학교로 확대될 예정이다.

선포식 이후에는 유·아동 문해력 전문가 서울대 최나야 교수의 ‘유·아동의 문해력 발달’이라는 주제 강의와 학부모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사전 학부모 참여 희망을 받아 진행한 특강은 200명 모두 조기에 마감되었으며, 참석자들의 사전 질의 및 현장 질문이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져 언어 및 문해력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을 짐작케 했다.

이날 참석한 동남유치원 학부모는 “아이들의 핸드폰 사용 증가로 인해, 언어발달이 늦어지는 것은 아닌가 늘 염려스러웠는데, 오늘 큰 도움을 받았다. 내 아이만이 아닌 모두의 문제인 것을 알았고 같이 고민하니 힘이 된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이날 함께한 학부모들에게 자녀 온라인 유·아동 발달 검사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초기 언어 발달 및 문해력은 학업은 물론 삶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오늘 이 자리는 현장을 방문하며 느낀 유·아동 언어 발달의 문제가 집단지성을 통해 정책으로 실현되는 출발점으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